4 단계
Word |
• 1400 Headwords • Lexile Measure : 1080L |
Grammar |
• 과거 완료진행 / 수동태(단순형) • 관계사절 / 간접의문문 • 전치사 / 구+동명사 |
Test |
• 고2,3 • TOEFL Junior : 820 • iBT TOEFL : 63 • TOEIC : 700 |
언어능력 |
• 원어민 발화음의 축약형을 정확히 들을 수 있고, 장모음과 단모음, 긴장모음의 발화를 이해하며,자음의 다양한 발화 형태와 차이점을 인지하고 발음할 수 있다. • 연음 현상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청크(Chunk)단위의 발화음을 익힌다. • 단어의 개념을 구(Phrase)나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. • 스토리의 캐릭터를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다양한 형용사의 사용과 시간, 원인 부사절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. |
특징 |
• 4단계는 복잡하고 난해하기 때문에 언어의 난도와 이야기 흐름에 집중해야 한다. • 이야기의 구성과 내용이 복잡하고 다양하게 전개되므로,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, 단순한 번역만으로는 끝까지 읽을 수 없다. • 4단계 수준의 리딩(Reading)에서 학습자가 느끼는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는 과거완료진행형(Past perfect continuous)이나 여러 가지 유형의 조건절(Conditional clause) 같이 개념은 이해할 수 있지만, 리딩(Reading)의 흐름을 방해받지 않고 읽을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긴 쉽지 않다는 것이다. • 문법의 규칙을 이해할 수 있는 별도의 리딩(Reading) 훈련과 심화 단계의 학습이 필요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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