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 단계
Word |
• 600~700 Headwords • Lexile Measure : 900L |
Grammar |
• 현재 완료 / 미래 • 시간의 부사절 / 과거진행 • 부가의문문 / 형용사의 비교급 |
Test |
• 중3 • TOEFL Junior : 735 • iBT TOEFL : 30 • TOEIC : 450 |
언어능력 |
• 3시간 내에 한권의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하여 말할 수 있다. • ‘주어+동사+목적어’ 문장을 쉽게 구사할 수 있고, 복문, 혼합문등의 다양한 문장 형태를 인지한다. • 의문문, 부정문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고 시제에 따른 동사의 기능과 의미 차이를 이해하고, 학습단계를 지나서 습득 단계의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다 |
특징 |
• 2단계는 1단계와 비교할 때 난이도와 분량에 있어서 차이가 적다. • 1, 2단계 과정의 초기에는 번역을 통해 이야기의 내용을 따라가지만, 각 단계에서 30~50권 정도를 읽게 되면, 무의식중에 번역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이해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. • 현재완료(Present perfect)와 과거진행형(Past continuous), 단순가정절(If clause) 같은 높은 수준의 문법이 나오고, 자연스럽게 문법의 감각이 익혀지는 단계이다. • 1, 2단계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단어 감각을 원어민 수준으로 습득 할 수 있도록 요약쓰기, 부분 줄거리 요약해서 말하기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추가해야 한다. |
|